본문내용 바로가기



회원가입안내 MEMBERSHIP GUIDE

온라인 예매·예약신청, 온라인 예매·예약을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Home > 회원가입안내 > 개인정보보호정책

꿈과 희망의 도시 포천도시공사

 포천도시공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① 포천도시공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본인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민원사무 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3. 영상정보 : 범죄의 예방 및 수사,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포천도시공사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파일 현황1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운영근거 / 처리목적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기간
1 체육시설 대관
이용자 명부
포천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조례
/ 체육시설 대관관리
성명, 주소, 전화번호, 상호명 5년
2 수영장 회원 명부 포천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조례
/ 수영장 회원 관리
성명,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5년
3 홈페이지 가입자 명부 포천도시공사 개인정보처리방침
/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성별, 주소
(선택항목 : 전화번호, 생년월일)
회원
탈퇴시까지
4 예매시스템 이용
고객 명부
포천도시공사 개인정보처리방침
/ 예매시스템 이용자 관리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휴대전화, 주소,이메일
회원
탈퇴시까지
5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이용고객 명부
포천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 이동지원차량 이용고객 관리
성명, 주소, 휴대폰,
집전화, 가족전화, 생년월일
5년
6 행복주택 입주자 관리 포천시 행복주택 특별회계
설치 및 운영 조례
/ 입주자 관리
이름, 집주소,
연락처, 주민번호
계약해지시까지
7 내촌공설자연장지
사용자 현황
포천시 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 조례
/ 자연장지 사용자 현황관리
이름, 집주소,
연락처, 주민번호
30년

※ 좀더 상세한 포천도시공사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포천도시공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에서“포천도시공사”로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보유합니다.

  •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3. 민원사무 처리 : 민원처리 종료 후 3년
  • 4.「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6조에 따른 개인 정보 처리·보유
    • 1)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포천도시공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목적 이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제3자 제공의 경우는 제공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10일 이상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합니다.

  • 1. 필수기재 사항 : 제공기간, 제공 받는 자, 근거,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기간
제4조(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포천도시공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파일 현황1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주)도프네트웍 홈페이지 유지보수 업무
(주)아이넷서비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관제시스템 유지보수
(주)다우기술 안내문자 발송 대행
세화종합관리(주) 행복주택 관리

②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포천도시공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 삭제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포천도시공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공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공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포천도시공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포천도시공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제2항, 제29조 및 시행령 제30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실시
  • 2. 정기적인 자체 점검 및 감독 실시
  •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6. 접근 통제를 위한 보안시스템 설치
  •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 관리
제8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 공지사항 등 팝업 허용 여부를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3. 단,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① 포천도시공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경영지원팀장 김동호
    •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경영지원팀
    • 담당자 : 박선영
    • 연락처 : 031-540-6402, psypsy@pcuc.kr, 031-540-6121

② 정보주체께서는 포천도시공사 서비스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공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공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제8조의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에서 개인정보 열람청구 업무를 담당합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개인정보보호 포털’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아이핀(I-PIN)을 통한 실명인증 필요)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포천도시공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포천도시공사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제12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① 포천도시공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1. 설치근거·목적 : 포천도시공사의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 설치대수 : 256
    • - 설치위치 : 공사 본청 및 공사에서 운영하는 시설물
    • - 촬영범위 : 시설물 주변 100M 이내
  •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개인정보 파일 현황1
    설치위치 관리책임자
    공사 본청 및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경영지원팀장
    산정호수, 천보산자연휴양림, 왕방산암벽공원, 하늘아래치유의숲, 서바이벌게임장 휴양시설팀장
    공영주차장, 여성회관, 행복주택, 자연장지 공공시설팀장
    종합운동장, 마홀수영장, 소흘국민체육센타, 소흘생활체육공원
    포천야구장, 포천축구공원
    체육시설팀장
  •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 촬영시간 : 24시간
    •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이내
    •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사업장별 영상처리소, 자동파기
  •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열람을 서면으로 요구
  •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CCTV에 의한 화상정보가 열람․재생되는 장소를 출입제한구역으로 지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생성․열람 정보를 기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해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의 추가적 이용 및 제공)

①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려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려합니다.

  • 1.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3.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② 각 호의 고려사항에 대한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을 하고 있는지 여부를 점검합니다.

정보관리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전화번호
: 031-540-6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