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마홀수영장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전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먼저, 아쿠아로빅 프로그램 참여 과정에서 반복적인 추첨 탈락으로 인해 큰 실망과 스트레스를 겪으셨다는 점에 대해 충분히 공감합니다.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크신 만큼, 그 과정에서 느끼신 불안과 답답함 또한 가볍게 여기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화․목․금 11시부 아쿠아로빅 프로그램은 참여 희망자가 다른 시간대보다 많아 부득이하게 공정성을 최우선으로 한 추첨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특정 회원에게 우선권을 부여하는 방식은 다른 회원들과의 형평성 문제로 인해 적용이 어려운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는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적용되는 운영 원칙이며, 마홀수영장이 시민 모두에게 공평한 체육시설로 운영되기 위한 불가피한 기준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회원님께서 말씀 주신 불편을 완화하기 위해 운영 개선을 위한 보완책은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현재 11시부를 제외한 다른 시간대 아쿠아로빅은 정원 미달 상태로 운영되고 있어, 해당 시간대 활용도 적극 안내드리고 있으며, 또한 출석률이 저조한 반에 대해서는 기존의 ‘1명 취소 시 1명 등록’ 방식이 아닌, 여러명의 대기자가 보다 신속히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개선할 예정임을 여러 회원님들께도 안내드린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추첨에 대한 부담과 대기기간을 점진적으로 완화해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회원님이 의견 주신 2번이상 탈락자를 대상으로 별도 우선 기회를 주는 방안에 대하여는 좀 더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의 건강에 대한 염려와 간절한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마홀수영장은 앞으로도 특정 개인이 아닌 전체 회원의 건강권과 공정한 이용 기회를 동시에 지킬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 개선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단기간에 모든 불편을 해소해 드리지 못하는 점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리며, 제도적으로 가능한 범위 안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관내 수영장으로 반다비체육센터(수영장)가 정상 운영 중에 있으며, 2026년 3월경 소흘읍 아리움체육센터가 개장을 하게 되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하실 수 있을것이라 예상됩니다.
앞으로도 건설적인 의견은 언제든지 환영하며, 회원님께서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운동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노력하겠습니다.
마홀수영장의 발전을 위한 관심과 애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거나 문의할 내용이 있는 경우 마홀수영장(031-540-6380~81)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