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객민원상담

Home > 참여·알림 > 고객의소리 > 고객민원상담 > 홈페이지 글쓰기

꿈과 희망의 도시 포천도시공사
  • 공사 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고객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 드리며,
    관계법령해석이 요구되는 문의 사항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민원상담의 성격에 맞지 않는 불건전한 내용, 유언비어, 상업적 내용, 타인의 명예훼손 등은 본인 동의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글을 남기실 때 회원가입 또는 본인 실명인증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개인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가 타인에게 노출 시
    사생활 침해 및 부당한 목적에 사용 될 수 있으니 기재를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마홀 수영장 사우나 온도 문의합니다.
작성자 *** 작성일 2022.07.11
조회수 874
마홀 수영장을 이용하고 있는 시민입니다. 목욕탕 건식온도 89도와 습식온도 95도를 항상 유지하고 있는
데 두 곳에 온도가 너무 높아 이용하기가 힘들 뿐 아니라 어르신들이 이용하고 싶어도 너무 놓아 이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두 곳 중 한 곳은 온도를 낮추어 주셔야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곳의 습식과 건식의 온도는 어떤 기준으로 정하신것인지 별도에 메뉴얼 기준에 기반을 두고 적용하시는 것인지 문의합니다. 온탕과 냉탕에 위에 지저분한 것들이 떠나다는것을 자주 보는데 온탕과 냉탕의 물 순환주기는 어떻게 관리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목록보기
게시글 답변 내용
답글 답글) 마홀 수영장 사우나 온도 문의합니다.
작성자 체육시설팀 작성일 2022.07.12
연락처 031-540-6381
안녕하십니까? 포천도시공사 마홀수영장 관리자입니다.
먼저 마홀수영장 사우나 이용에 불편함을 드린 것에 대해 사과의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우나실 온도가 낮다는 민원이 2022년 4월부터 5월까지 지속적으로 접수되어 사우나 온도에 대한 기준을 확인하기 위해 관련 기관 및 문헌 등을 조사한 결과 사우나 온도에 대한 세부 기준은 없는 상태였습니다.
이에 경기도 사우나 협회, 포천시 사우나협회, 목욕장 등을 대상으로 적정온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여 자체 내부 기준을 아래와 같이 마련하였으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 마홀수영장 사우나 온도 : 습식 85℃, 건식 90℃
※ 일반 사우나 및 목욕장 등에서 운영하는 사우나 온도 : 습식 80℃ ~ 85℃, 건식 90℃ ~ 100℃

고객님께서 사우나실 이용하는데 불편한 사항이 없도록, 사나우실을 이용하는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적정온도 재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냉․온탕에 발생하는 부유물을 제거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물을 오버(온탕의 경우 2회 이상, 냉탕의 경우 2~3시간 간격으로 물을 오버하고 있는 상태임)해주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냉․온탕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담당자에 대한 교육과 물을 오버하는 주기를 추가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마홀수영장 사우나 이용에 불편함을 드린 것에 대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나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031-540-6381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정보관리

담당부서
: 미래전략팀
담당자
: 김민제
전화번호
: 031-540-6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