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칭찬합니다

Home > 참여·알림 > 고객의소리 > 칭찬합니다

꿈과 희망의 도시 포천도시공사

포천도시공사 시설이용중 친절했던 직원들을 칭찬해 주십시오.

여러분의 한마디가 우리공사을 변화시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인공암벽장 김영세 강사님을 격하게 칭찬합니다.
작성자 김서원 작성일 2017.06.26
조회수 3273
서울 노원구 거주하는 김서원 이라고 합니다.
얼마전에 우연히 소흘체육공원내 인공암벽장을 이용해봤습니다.

서울에 있는 인공암벽장 몇군데를 이용해봐서 상대적으로 비교체험이 된셈인데요.

그 체험기를 간략히 풀어보자면 소을체육공원은 아주 뛰어난 암벽강사를 가지고 있고, 그 사실을 잘 어필한다면 지차체경쟁력 확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렇게 말할 수 있는 근거는 암장관리자인 "김영세"강사님의 교수법에 있습니다.
제가 수강생도 아니고, 뜨내기로 들른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확보법 및 그리그리 올바른 사용법 등을 알려주셨는데, 그 교수법이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첫째로, 강사입장이 아닌 학생(?); 물론 저는 하루 들른 사람 이었지만, 먼저 상대방의 감정을 헤아리더군요.
이런식이지요. "선생님! 등반경험은 많으신것 같은데요. 그렇게 확보를 보시면 조금 위험할 수도 있는데 잠깐 의견을 말씀드려도 괜찮을까요? "
사실 이런말을 들을때는 불쾌할 수도 있는데, 목소리 톤, 표정등 오지랍이 아닌 등반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의 선의라는게 느껴지더군요.

둘째로, 아주 쉽게 가르치더군요. 뭐 복잡하고 장황한 부언설명없이 자연암벽과 인공암벽을 등반할때의 확보법이 왜 달라야하는지, 그리고 번번히 실수할 수 있는 그리그리의 정확환 파지법을 명쾌하게 알려 주시더군요.
더 나아가(제가 자연 암벽을 즐긴다는걸 아시고는), 확보점에서의 시스템을 직접 시연해보이시면서 알려주시니, 강사님 말처럼 참 쉽더군요.

집이 부근이라면 자주 오고 싶지만 서울에서는 좀 거리가 있는 편이라 아쉽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육과정에 참여해볼까라는 진지한 고민을 하게 되네요.

이 자리를 빌어 고마움을 다시 전하고자 합니다.
목록보기

1개의 덧글이 있습니다.

  • 이경희
    2017/06/26

    김서원님, 김영세강사는 암벽등반프로그램 시에도 이해하기 쉽고 특유의 편안한 강의로 수강생들에게 인정받는 강사이십니다. 공단은 더 많은 분들이 암벽장을 체험하고 가까이 할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보관리

담당부서
: 미래전략팀
전화번호
: 031-540-6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