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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상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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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상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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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상담센터는

우리 공사의 경영활동과 관련된 임직원, 고객, 지역주민, 협력업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상담·진정 센터입니다.

※ 신분보장 및 비밀보장을 엄수하오니 안심하고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상담 및 문의 : 포천도시공사 인권경영 담당자
031)540-6108 / smjung@pcuc.kr

상담대상 및 행위

  • 인종, 종교, 장애, 성별, 나이, 출생지, 정치적 견해 등
    합리적인 이유 없이 특정한 사람을 우대·배제·구별하거나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 위와 같은 사유로 인권 침해행위(차별행위)를 당한 사람 또는 그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

상담 처리절차

  1. 인권
    상담
  2. 진정
    접수
  3. 사건
    조사
  4. (불복시)
    이의신청
  5. 위원회
    상정
  6. 당사자
    통보
상담처리절차
구분 내용
인권상담

인권상담센터 상담

진정접수

방문, 전화,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 등 (신청서 작성)

사건조사

서면, 출석, 사안 조사, 전문가 자문, 법률해석 등

이의신청

이의가 있을 경우 통지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

위원회 상정

권고, 시정, 조치 등

당사자 통보

위원회 심의·의결 후 신청인 처리결과 통지

인권침해 구제 신청서(양식) 상담신청(본인인증 필요)

상담제외 대상

  • 특정인을 비방·음해할 목적으로 허위·위조 등이 사실과 다를 경우
  • 동일한 사안으로 민원을 제기하였을 경우
  • 관련 기관에 접수되어 법률에 따른 구제절차가 진행중이거나 종결된 경우

    ※ 위와 같은 사항은 조사없이 종결처리 될 수 있습니다.

  • 단순 민원성 접수는 [고객의소리>사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권 침해행위(차별행위)와 관련 없는 사항은 민원 부서로 이관 처리될 수 있습니다.

정보관리

담당부서
: 안전감사실
담당자
: 강동우
전화번호
: 031-540-6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