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사소개 INTRODUCE

온라인 예매·예약신청, 온라인 예매·예약을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영목표·전략

Home > 공사소개 > 경영목표·전략

꿈과 희망의 도시 포천도시공사

포천도시공사 비전가치 체계

미션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포천 구현
비전
시민행복도시발전선도하는 혁신 공기업
슬로건
시민행복과 도시활력 증진
핵심가치
시민행복
소통협력
혁신성장
안전시설
도시활력
전략방향
시민중심의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 공정과 상식으로 고객 신뢰 확보
이해관계자 상생과 협력, 지역주민의 경영 참여 확대
신 성장사업 적극 발굴, 사업수행 전문 역량 강화
안전 최우선 경영 추진, 재난안전관리 역량 강화
미래도시로의 개발 선도, 포천시 지역발전 불균형 해소
전략목표
고객만족도 90점 이상 달성, 중대비위 발생 Zero
시, 의회, 유관 기관 협력체계 구축, 주민의 경영참여 건수 10% 증가
신규사업 확보 (연 1건 이상 목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달성
중대재해 발생 Zero, 안전사고 발생 10% 저감
선제적 정책 기획을 통한 개발사업 확대, 지역 균형발전으로 주거환경 개선
전략과제
  • 고객서비스 혁신 시스템 구축
  •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및 서비스품질 인증 취득
  • 기업 윤리위반 Zero, 임직원 5대 중대 비위행위 Zero 달성
  • 사업전문 소통 네트워크 구축
  • 시, 의회, 유관기관 등 이해관계자와의 업무협력 증진
  • 지역주민, 시설 이용고객의 경영참여 확대(예산제, 간담회 등)
  • 지역사회 공헌 활동 확대
  • 신규 사업(공공시설물 위수탁, 건설대행 등)의 다각화·확대
  • 재무 구조개선 및 건전성 강화
  • 조직, 직원의 전문역량 강화와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인증
  •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 및 재난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 안전 최우선 경영 달성을 위한 ISO45001,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 재난안전 전담 조직·인력 역량 및 임직원 재난대응 훈련 강화
  • 市 도시개발 선제적 정책 기획
  • 도시인프라의 안정적 공급 추진
  • 원도심 재생 및 건설대행 사업
  • 개발이익의 지역사회 환원 실현(장기 추진과제)

정보관리

담당부서
: 미래전략팀
담당자
: 김응준
전화번호
: 031-540-6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