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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서비스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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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과 희망의 도시 포천도시공사

공통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밝은 미소로 먼저 인사하며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
  • 바른말, 고운말을 사용하며 친절하고 공손하게 대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 정확,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 고객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잘못된 점을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근무실명제
  • 공사 전 직원은 반드시 단정한 복장과 신분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고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전화통화 또는 서면 회신 시 담당직원의 소속 부서와 성명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사진과 담당업무를 기재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겠습니다.
방문고객 응대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정중히 맞이하겠으며 가실 때에는 사무실 현관(밖)까지 배웅하며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을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입구에 나가서 맞이하고 민원사항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
전화응대 자세
  • 전화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전에 왼손으로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라는 인사와 오른손은 메모준비를 하며 소속과 이름을 먼저 말하고 상냥하고 고운 말씨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부득이 전화벨이 3번이상 울린 후 받을 때에는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라고 먼저 인사드리겠습니다.
  • 통화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고, 문의사항은 정확히 숙지하여 구비서류, 처리절차 등 친절하고 정확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시지 않도록 하겠으며 즉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를 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민원 및 홈페이지 고객응대
  • 민원서류는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사이버민원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연중 365일 중단 없이 홈페이지가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정비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전에 그 사실을 우리공사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 불만사항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직원의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하여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에는 공사 본부 또는 각종 신고센터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사에서는 지체 없이 조사하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또한 직원이 헌장에 정한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한 경우나, 직원의 업무착오로 한번이상 본부 및 각 사업장에 재 방문하신 고객에게는 먼저 담당 팀장이 직접 정중히 사과드리고 관계 직원이 해당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과정이나 전화 상담 등 직원의 불친절로 큰 불편을 겪으신 경우에는 해당 직원을 주의 및 교육시키고 1년이내 3회 이상 누적된 경우 인사상의 불이익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공사의 경영 현황, 시설 안내 및 행사일정 등을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중한 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고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수렴
  • 주요 장소에 『고객의 소리함』을 설치 운영함으로써 고객의 의견과 건의를 존중하고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부탁의 말씀
  • 공공시설물은 우리 모두의 재산이며 주인입니다. 운영상 미흡한 부분이나 개선할 내용, 시정을 바라는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시면 즉시 개선하고 고객 한분 한분을 만족시키는 최상의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의견을 주실 때에는 반드시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셔서 불필요한 행정력의 낭비가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불가피하게 법규나 제도상의 제약 또는 다수의 고객을 위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드리는 경우나 의견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너그럽게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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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별 서비스 이행기준

산정호수
  • 저희는 매일 관광지 내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주 1회 시설점검과 월 1회 이상의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하절기와 동절기맞이 특별점검 등을 수시로 실시하여 고객님들께서 이용하시는 공원시설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불편하신 사항은 담당자에게 직접 전화주시거나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고객제안이나 신고센터를 이용하여 접수하시거나 전화로 접수하시면 그 처리 결과를 문자, 메일 또는 FAX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모두가 사용하는 관광지를 깨끗이 아껴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광지 내 기물은 공공재산으로 고의로 파손할 때에는 공공기물 파손에 해당하므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음식물이나 쓰레기 등을 함부로 방치하거나 버려서는 안되며 본인의 쓰레기는 수거하여 가져갈 수 있도록 협조바랍니다.
    • 많은 시민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공장소인 만큼 공중도덕을 준수하여 주시고 음주 소란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특히 주차장 내 취사·취식·음주·도박 등의 행위는 절대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사고 및 이용 편의를 위해 공사 직원 통제 시 적극 협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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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보산 자연휴양림
  • 휴양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을 하셨을 경우 안내 메시지로 확정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객실 예약 후 입장 시 휴양림 이용 방법을 친절히 설명하고, 예약된 객실 이용 중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객실에 대해 일일 점검하겠으며, 점검 결과 나타난 개선사항은 즉시 개선, 보완하겠습니다.
  • 휴양림 주변 청소, 방역, 쓰레기 수거 등 주기적인 환경 정비사업 실시로 쾌적한 휴양 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 휴양림 내 안전사고 우려 지역에 대하여는 경고 간판을 설치하여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휴양림 내 시설물을 아껴주시고 공중도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주위로 인해 시설물이 파손되었을 경우 시설물 파손에 대한 복구 비용이 청구됩니다.
    • 시설물 이용 중 불편 사항을 직원에게 알려 주시면 빠른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 비상 상황 발생 시 직원의 통제하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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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아래 치유의 숲
  • 하늘아래 치유의 숲 주변 청소, 방역, 쓰레기 수거 등 주기적인 환경 정비사업 실시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 하늘아래 치유의 숲 내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시설점검을 매주 1회 실행하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직원의 안내에 따라 준수사항을 잘 이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숲길에서 벗어나 다른 경로로 이동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음식물이나 쓰레기 등을 함부로 방치하거나 버려서는 안되며 본인의 쓰레기는 수거하여 가져갈 수 있도록 협조바랍니다.
    • 많은 시민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공장소인 만큼 공중도덕을 준수하여 주시고 음주 소란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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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방산 암벽공원
  • 고객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카라반 및 야영데크 일일 점검을 실시하여, 점검 결과 나타난 개선사항은 즉시 개선하겠습니다.
  • 왕방산 암벽공원 주변 청소, 방역, 쓰레기 수거 등 주기적인 환경 정비사업 실시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 안전사고 우려 지역에 대하여는 경고 간판을 설치하여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왕방산 암벽공원 내 시설물을 아껴주시고 공중도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주위로 인해 시설물이 파손되었을 경우 복구 비용이 청구됩니다.
    • 시설물 이용 중 불편 사항을 직원에게 알려 주시면 빠른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 비상상황 발생 시 직원의 통제하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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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탄강 밀리터리 서바이벌 게임장
  • 서바이벌장 주변 청소, 방역, 쓰레기 수거 등 주기적인 환경 정비사업 실시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 서바이벌장 내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장비점검 및 시설점검을 매월 1회 철저히 실행하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직원의 안내에 따라 준수사항을 잘 이행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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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운동장
  • 고객중심의 시설물관리를 위해 담당자를 지정하여 매일 1회 이상 일일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를 보고토록 하여 고객의 안전을 지키고 쾌적한 시설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노약자를 위한 시설물에 대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이용을 위하여 월 1회 정기점검과 매일 1회 이상의 청소를 실시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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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홀수영장
  • 수온을 28~30℃로, 실내대기 온도를 28~30℃로 유지하여 항상 최적의 운동 공간을 유지 하겠습니다.
  • 탈의실, 화장실, 주변 휴게공간 등에 대한 방역을 연 5회 이상 실시하고 연 1회 이상 수영장을 대청소하여 고객의 건강증진에 힘쓰겠습니다.
  • 연 6회 이상 외부 전문기관에 수질측정을 의뢰하여 항상 법정 기준치에 적합하도록 유지하고 일일 수질체크를 게시하겠습니다.
  • 수영장에는 항상 안전요원을 풀 주변에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1회 강습시간 50분을 철저히 준수하여 고객께서 편안하게 강의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편의를 위해 각계계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강습 프로그램을 편성ㆍ운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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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흘생활체육공원
  • 고객중심의 시설물 관리를 위해 담당자를 지정하여 매일 1회 이상 일일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를 보고토록 하여 고객의 안전을 지키고 쾌적한 시설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노약자를 위한 시설물에 대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이용을 위하여 월 1회 정기점검과 매일 1회 이상의 청소를 실시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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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흘국민체육센터
  • 고객중심의 시설물관리를 위해 담당자를 지정하여 매일 1회 이상 일일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를 보고토록 하여 고객의 안전을 지키고 쾌적한 시설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노약자를 위한 시설물에 대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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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천야구장
  • 우리는 시설물을 내 몸처럼 관리하고 안전점검을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시설상태를 항시 유지하겠습니다.
  • 수시로 청소하여 쾌적하고 편안한 운동공간을 만들겠으며, 시민들의 체육생활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경청한 후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으로 실천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저희 시설물은 다수의 고객들이 사용하오니 이용자 준수사항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현수막, 현판 등 게시할 때에는 사전에 관리자에게 허가를 받아야하며, 행사종료 후 반드시 철거해야 합니다.
    •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필요한 사항은 시설사용자가 사전 조치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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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천축구공원
  • 우리는 시설물을 내 몸처럼 관리하고 안전점검을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시설상태를 항시 유지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이용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의 청소를 실시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노약자를 위한 시설물에 대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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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주차장
  • 깨끗한 공영주차장 제공을 위하여 매일 업무 개시 10분 전에 주차장 청소‧순회 점검을 실시하여 청결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공영주차장 시설물에 대해서는 매주 1회 이상 점검·정비를 실시하여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영(노상)주차장 운영 시간 이후 미출차 차량에 대하여는 주차요금 미납청구서를 차량 운전석 앞 유리창에 게첨하여 요금납부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공영주차장 영수증 미 발급 사례 및 불편 신고, 공영주차장 개선‧건의 등에 대한 민원을 제기하신 경우에 그 결과를 확인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공영주차장 내 청결유지를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 차량 출차 시에는 영수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차요금 할인 혜택을 받으시려면 해당 증빙자료(복지카드, 장애인 주차표지 등)를 꼭 소지 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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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회관
  •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행사안내 및 대관 등의 정보를 부착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직업 능력개발 강좌 프로그램과 교양강좌 프로그램은 강좌 개강 이전 1회 이상 각종 매체를 통하여 홍보하겠습니다.
  • 건전한 여가생활과 평생교육을 위한 다양한 문화강좌를 개설하여 고객의 문화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강좌접수 업무를 온라인 및 직접방문, 전화, 팩스로 신속히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여러분이 이용하시는 여성회관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간입니다. 수강 시 선진문화인의 긍지를 살려 타 수업에 방해가 되는 행위는 삼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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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촌공설자연장지
  • 깨끗한 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일 청소를 실시하며, 순회 점검을 실시하여 청결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접수신청에 따라 공정한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이 접수된 경우에는 민원 처리기간을 준수하고, 적극적인 소통 및 행정으로 민원 예방 및 해소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자연장의 표시나 수목장의 추모목에 부착하는 표찰 이외의 표시물 설치는 일체 금지합니다.
    • 자연장 및 수목장 안에서는 자연훼손 및 산불방지 등을 위하여 종교 의식, 촛불 피우는 행위는 제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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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주택
  • 투명하고 신뢰있는 행정으로 평등하고 공정하게 고객님들의 입주를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시설물 주변 청소, 방역, 쓰레기 수거 등 주기적인 환경 정비사업 실시로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 불편, 불만, 건의 등 민원이 접수된 경우에는 민원 처리기간을 준수하고, 적극적인 소통 및 행정으로 해결방법을 강구하는 등 민원 예방 및 해소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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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는 교통약자 여러분이 인간의 기본적인 권리인 존엄성, 생존권을 존중받으며 사회의 구성원으로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동참하며 노력하겠습니다.
  •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약속을 최선을 다하여 지키며 친절하고 안전한 운행으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까지 편안하게 가족처럼 모시겠습니다.
  • 이동차량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일일 및 주간 점검표를 작성·관리하여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정기점검(연1회)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차량관리에 힘쓰겠습니다.
  •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연1회 이상 서비스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시하는 등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로 인하여 공단 직접 방문 또는 각 매체를 통한 불편신고 시에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사실 확인을 거친 후 해당 직원에 대하여는 교육 등을 실시하여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이동지원차량 청결유지를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고 운전원이 수행 시 지리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 여유로운 마음가짐으로 잘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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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량제 물품 판매
  • 종량제 물품을 주문접수 시 반드시 주문 수량과 판매소를 확인하고 요일별 지정일에 정확히 공급하겠습니다.
  • 종량제 물품 판매 시 발생하는 파손 및 불량품은 다음 주문 시 신속하게 교환하여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종량제 물품 대금을 받을 때에는 금액을 반복 확인하여 정확한 요금정산을 하며 영수증을 교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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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관리

담당부서
: 미래전략팀
담당자
: 김민제
전화번호
: 031-540-6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