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객민원상담

Home > 참여·알림 > 고객의소리 > 고객민원상담 > 홈페이지 글쓰기

꿈과 희망의 도시 포천도시공사
  • 공사 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고객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 드리며,
    관계법령해석이 요구되는 문의 사항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민원상담의 성격에 맞지 않는 불건전한 내용, 유언비어, 상업적 내용, 타인의 명예훼손 등은 본인 동의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글을 남기실 때 회원가입 또는 본인 실명인증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개인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가 타인에게 노출 시
    사생활 침해 및 부당한 목적에 사용 될 수 있으니 기재를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인공암벽장의 관리자의 역량의 중요성
작성자 *** 작성일 2023.03.12
조회수 501
당연히 아시겠지만 모든 운동에 있어 [안전 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도시공사에서는 안전 관리를 하는 사람을 뽑습니다. 그런 사람을 [안전관리자]라고 하죠.


클라이밍은 그 [안전관리자]의 역량이 더더욱 중요한 부분입니다.

운동의 목적은 달라도 목표는 15m의 벽을 올라가는 것이니까요.

그 높이에서 로프가 빠져 땅으로 추락을 한다... 생각만 해도 무섭습니다.


[안전사고]가 나기 않게 하기 위해서 [안전 관리]가 필요하고 [안전관리자]의 [자격 요건]을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안전관리자의 자격요건]을 도시공사에서 [경력 무관]이라고 채용 공고를 낸 상황이고

아무것도 모르는 [경력이 없는] 사람이 [안전관리자]가 되면 어떻게 될까요?

안전사고 위험성 100%입니다.

너무 위험합니다.



그리고 루트 세팅의 문제



인공암벽장의 관리자는 안전 관리와 [루트 세팅]이 주된 업무라고 생각됩니다.



암벽장 운영 비용에 [루트 세팅]의 비용이 편성이 될 겁니다. 그 비용으로 1년에 1회 암벽장의

루트들을 세팅세팅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많으면 2회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2회는 내용과 연관되지 않습니다.)


[루트 세팅]을 하게 되면 다른 [공인 루트 세터]들을 불러 세팅을 합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그 루트들은

[안전상 문제]가 되는 것이 없는지 확인하고, [사고의 위헙]을 배제 시키려고 [루트를 수정]하는 작업

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그 문제를 세팅한 세터들이 다시 방문하여 와서 수정을 해줄 수 없기 때문에

[루트 수정 또한 관리자의 몫]입니다.

그래서 암장의 관리자는 그 [루트를 수정]할 수 있어야 하며, 수정을 하려면 [루트의 이해도]가 있어야 하고

이해도가 있으려면 [루트 세팅 능력]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또한 초빙한 루트 세터들의 세팅의 [문제 수는 적습니다.]

하루 동안 세팅을 하고 시간상 세팅할 수 있는 루트의 숫자가 너무 적습니다.

루트가 없이 비어있는 벽이 생깁니다.

비어있는 벽에 [추가 세팅]이 필요합니다.

이 또한 관리자의 루트 세팅 능력에 달려있습니다.



결국 암벽장에 [상주하고 있는 루트세터]가 있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인공암벽장의 관리자를 뽑이 힘든 이유는 안전 관리, 루트 세팅 능력이 모두 뒷받침되어있어서인데

이번 도시공사 인공암벽장 채용 공고에는 [경력 무관], 경력자 우대 가 전부입니다.

이런 상황을 보니 [안전사고]에 대한 두려움과 [루트 세팅, 관리]의 걱정이 미리 몰려듭니다.

부디 [경력이 있고], [공식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루트 세팅이 가능한 관리자]를 채용해 주세요.
목록보기
게시글 답변 내용
답글 답글) 인공암벽장의 관리자의 역량의 중요성
작성자 미래전략팀 작성일 2023.03.15
고객민원상담 번호 251,252번에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암벽장 운영 및 안전관리에 관심을 가져 주신 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공사에서 운영하는 인공 암벽장은 지난 1년간 결원이 있어 총 4회에 걸쳐 직원채용을 추진하였으나, 제1회 채용을 제외하고 지원자가 없었으며, 2023년 2월 암벽장 관리자 퇴사로 시설 운영을 한시적으로 암벽장 운영을 중단한 상황이며, 현재 암벽장 관리자의 부재로 암벽장 운영 시점이 불투
명한 상황에서 필수 자격요건으로 직원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루트세터 자격은 (사)대한산악연맹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으로 필수 자격요건은 아니나, 루트세터 자격 소지자 또는 해당분야 경력자가 지원할 경우 직원채용에 유리한 점이 있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암벽장 운영에 있어 안전사고에 대한 부분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직원 채용 시 암벽장 운영관리에 대한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둘 것이며, 이와 더불어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031)540-6103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목록보기

정보관리

담당부서
: 미래전략팀
담당자
: 김민제
전화번호
: 031-540-6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