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단뉴스

Home > 참여·알림 > 공사소식 > 공사뉴스

꿈과 희망의 도시 포천도시공사
게시글 내용
제목 내촌면 고품격 주거단지 조성사업 추진
작성자 홍보감사팀 작성일 2021.03.10
조회수 2579
첨부1 12.jpg
첨부2 10.jpg

내촌면 고품격 주거단지 조성사업 추진1


내촌면 고품격 주거단지 조성사업 추진2


내촌면 내리 도시개발사업은 상대적으로 개발이 지체된 국도47호선변 내리 일원에 공동주택 공급을 통한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고 부족한 공원 및 커뮤니티 시설 등 공공시설을 제공하여 천혜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고품격 명품 주거단지 건설을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도시개발법에 의한 민관공동개발로 진행 중입니다.


현재 출자타당성 용역이 진행중에 있으며 출자타당성 완료 후 민간사업자 공모 및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할 예정입니다.


또한 올해 12월 도시개발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내년 6월 실시계획인가 고시를 마무리 하고 2023년 공사 착공, 오는 2025년 준공할 계획입니다.


사업추진 예정지역은 왕숙∼진접∼내촌으로 연결되는 개발축상에 입지하고 있으며 국도47호선 및 87호선, 2023년 준공예정인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내촌-화도) 내촌IC와 인접하여 교통여건이 양호한 지역으로서 풍부한 개발잠재력을 보유한 지역입니다.


남양주 왕숙지구 신도시 발표이후 개발압력이 증가되고 난개발이 예상되는 내리지역을 계획적·체계적으로 개발하여 지역개발을 촉진하고 포천시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며, 첫 사업인 내촌면 내리 도시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포천시 지역개발을 촉진하고 지속적인 개발사업을 발굴하여 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

 

 

목록보기

정보관리

담당부서
: 안전감사실
담당자
: 강동우
전화번호
: 031-540-6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