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왕방산 암벽공원 야영장(캠핑장)

공지사항

Home > 왕방산 암벽공원 야영장(캠핑장)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글 내용
제목 물놀이장 관련 공지사항입니다...
작성자 비둘기낭 캠핑장 작성일 2016.06.01
조회수 4921
첨부1 이런것좀만들면좋을텐데.jpg

물놀이장 관련 공지사항입니다...1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때이른 더위에 잘 지내고 계신지요.

 

여름이 봄의 등을 떠밀고 있는 계절입니다. 많은 고객님들께서 물놀이장에 대해서 엄청난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담당자의 마음은 오X월드나 캐리X안 베이를 통째로 뜯어 옮겨 놓고 싶지만 제 능력이 안되는지라 꿈만 꾸고 있습니다.

 

캠핑을 사랑하는 고객님들이시라면 개정된 관광진흥법(야영장법)에 대해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예전에 비해 캠핑시장이 커지면서 국민여가활동이 되어버렸는데 많은 규제가 생겼습니다.

 

예를들어 13kg의 가스용기는 캠핑장에서 사용할 수 없다라던지하는 규제들 말입니다.

 

담당자가 왜 뜬금없이 푸는 관광진흥법이 물놀이 시설 공지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궁금하실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현재 물놀이 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대해서 내부협의 중에 있습니다.

 

작년만 하더라도 이게 설치만하면 끝인 문제였는데 올해는 바뀐 법으로 인하여 절차상 걸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안전요원의 배치, 수질유지 등과 같은 기본적인 부분에다가 미끄럼틀이나 에어바운스같은 간단한 놀이시설을

 

추가하게되면 체육시설법 의 물놀이형 유기시설, 유기기구의 안전 위생기준도 적용대상입니다.

 

이 경우에는 안전요원 최소 1명 이상 배치, 간호사의 배치, 보험가입, 시군구 관할행정기관 신고 및 등록, 허가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암암리에 운영하는 곳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불상사가 발생했을시 어떠한 도움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저희 캠핑장에서는 고객님들께서 보다 안전한 물놀이 활동이 보장되는 방법을 찾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협의를

 

진행중입니다. 물놀이 시설의 운영이 결정될 시 즉시 공지사항을 통해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보험가입 및 시설안전이 정부의 야영장업 기준에 합당하여 등록된 안전한 캠핑장을 찾으시는 캠퍼들이시라면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http://www.gocamping.or.kr/ (고캠핑)사이트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소식만을 전해드리고 싶은데 공지사항이 언제나 불편을 알리는 글이라 죄송합니다. ㅠㅠ

 

 

 

 

목록보기

정보관리

담당부서
: 휴양시설팀 캠핑장
담당자
: 김경복
전화번호
: 031-540-6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