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객민원상담

Home > 참여·알림 > 고객의소리 > 고객민원상담 > 홈페이지 글쓰기

꿈과 희망의 도시 포천도시공사
  • 공사 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고객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 드리며,
    관계법령해석이 요구되는 문의 사항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민원상담의 성격에 맞지 않는 불건전한 내용, 유언비어, 상업적 내용, 타인의 명예훼손 등은 본인 동의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글을 남기실 때 회원가입 또는 본인 실명인증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개인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가 타인에게 노출 시
    사생활 침해 및 부당한 목적에 사용 될 수 있으니 기재를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장애인 콜택시 공개채용
작성자 *** 작성일 2014.01.24
조회수 2553
먼저, 귀 공단의 건승을 빕니다.
다름이 아니라 시청에서 관리중인 4대의 차량기사분들은
운전경력과 봉사활동 경력이 출중한 분들로 채용하여 16개월동안 아무 무리없이 운행중이던걸로 압니다.

그러나, 요번 14년에 증차된 7대차량의 기사분들은 귀 공단에서 주차요금등을 받던 운전경력과
모든사항들이 검증도 되지않고 부족해보이는 것이 사실인 분들을 파견하여 운행을 하시는것으로 압니다.
이건 시의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 콜택시인지 아니면 운전교습소인지 의심스럽고,
참으로 통탄스럽습니다.

장애인 콜택시 운전직은 택시나 버스같은 대중교통관련 종사자분들보다 더욱 경력이 출중하고
봉사정신이 남다르신 분들로 채워 운행하셔야하는게 맞지 않겠습니까?
장애인들의 생명은 소중하지 않다는 말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합니다.
이번에 새로 증차된 7대 차량의 종사자분들에게 불안한 마음이 생기는것도 막을길이없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조속히 시정조치가 될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된 시민복지를 위한 길을 무엇인지 모르시지 않을것이라 봅니다.
백이면 백 하물며 이 사정을 전혀 모르는사람들에게 물어보아도 비슷한 생각일거라 생각합니다.
날이 여전히 많이 춥습니다. 몸 건강 조심하시고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줄이려합니다.
목록보기
게시글 답변 내용
답글 답글) 장애인 콜택시 공개채용
작성자 시설관리공단본부 작성일 2014.02.03

안녕하세요. 먼저 포천시시설관리공단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장애인 콜택시 운전자의 경우 귀하께서 제기하신대로 운전기량은 물론이고 봉사정신이 남다르고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마음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공단에서도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여 내부적으로 목적에 적합한 인원을 엄선하여 선발하였으며, 특히 인원 선발시 운전경력이 있는 직원 중에서 무사고 경력 5년 이상, 정밀적성검사에서 합격한 직원들로만 선정하여 배치하였으며, 그 중에는 대중교통 운전 경험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민들을 친절하게 모시기 위하여 2012년부터 친절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워크숍, 일일 친절교육 등을 진행하여 현재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직원 전원이 교육을 이수하였고, 그 중 1명이 친절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서 추가적으로 취득 할 예정입니다.

공단에서는 항상 우리 포천 시민들을 친절하고 편안하게 모시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차후 불친절하거나 안전사고가 발생한 직원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처벌하는 것과 동시에 즉시 교체하여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한 사항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공단에 대하여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리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경영지원팀(담당자 모근성 540-6101)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목록보기

정보관리

담당부서
: 미래전략팀
담당자
: 김민제
전화번호
: 031-540-6155